제목 : 2023년 1학기 2차시(01월 03일 개강) [수상소감] 작성방법
글쓴이 : 관리본부 등록일 : 2023-03-27

안녕하세요, 한국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2023년 1학기 2차 (01월 03일 개강) 학습자 분들의 학습후기 작성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학습후기(수강소감) 작성>

* 학습후기(수강소감) 작성 시작 : 2023년 04월 04일 (화) 정오 12:00 ~

* 학습후기(수강소감) 작성 마감 : 2023년 04월 17일 (월) 23:50

 

1. 학습후기 작성 방법

각 과목별로 [강의보기] 클릭 → [학습후기 작성하기] 클릭 → 내용 입력 → [저장] 클릭 

 

2. 과목별 점수 배점 

* 평가 방법 및 반영률 : 출석 15%, 중간평가 20%, 기말평가 20%, 과제 25%, 토론 10%, 퀴즈 5%,  학습동기 2% (2점 만점), 학습후기 3% 

 

3. 참여 방법 및 평가 기준  

1) 해당 과목의 수강 동기 및 학습 계획을 자유형식으로 100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2) 작성 시 특수기호는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마침표, 쉼표는 사용 가능) 

3) 학습후기는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학습동기에 관한 내용을 작성 시 3점이 부여됩니다.  
     다만 학습후기 외 다른 내용은 0점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학습동기 작성 시 주의사항

1) 한 번 올리신 학습후기 작성 글은 수정이 가능하니 수정한 내용으로 다시 올려주시면 됩니다.

2) 여러 과목을 수강하시는 학습자는 각 과목별로 강의보기 클릭 후 각 과목의 [학습후기 작성하기] 메뉴에서 모두 작성하셔야 합니다.
     한 과목만 작성하시면 한 과목만 점수가 부여되며, 각 과목마다 모두 작성하여야 점수가 부여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 과목 수강 시 한 과목만 학습후기를 작성하면 해당 과목만 3점 점수가 부여되고 다른 과목은 0점입니다.)

3) 글 등록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메모장에 작성 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학습후기 작성 기간 마감 직전에 글을 작성할 경우, 등록 과정에서 기간이 마감되어 등록이 완료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등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종료일에 작성하더라도 마감 이전 1~2시간의 여유를 두고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종료일 교육원 업무시간 이후 학습동기 작성 시 교육원의 문제로 오류 발생한 경우, 
    오류 내역과 제출 시간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캡처 또는 촬영 자료(예시 - 오류 메시지 팝업과 PC의 시계가 함께 보이도록 캡처한 이미지)를
    교육원 메일(edutech274@naver.com)로 발송하고 [강의실-질문과답변] 게시판에  해당 문제에 대한 글을 작성한 학습자에 한해서만 제출 기간 연장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오류가 발생한 학습자의 제출기간 연장처리는 익일 자정까지만 가능합니다.

6) 학습후기 작성 기간 이후에는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